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이슈

가짜사나이2 곽윤기 소신발언 무사트훈련 방식

by korea informations. 2020. 10. 13.
반응형
소신발언
가짜 사나이 지원동기
훈련강도

가짜 사나이 2

출처 유튜브 피지컬겔러리

지금 가짜 사나이 2로 유튜브는 아주 핫하다. 가짜 사나이 2는 무사트 훈련으로 진행되는데 가짜 사나이 2가 이제 절반이 지나가는 시점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선수가 한 말이 화제이다. 

곽윤기 유튜브 꽉 잡아 윤기에서 전해지는 소식이다.

 

 

 

 

곽윤기 선수는 영상을 찍은 이유가 가짜 사나이 2에 대해 안 좋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고 지금 이근 대위 논란이 계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그러한 시선을 조금이라도 풀어보고자 영상을 찍었다.

 

 

 

 

<지원동기>

첫 번째 이유

쇼트트랙 운동선수인 곽윤기 씨는 다른 쇼트트랙 선수들에 비해 늘 운동량을 견디지 못했고, 개인마다 응어리지고 한 가지 한 맺힌 것은 다들 가지고 있는데 곽윤기 선수는 운동선수이기에 금메달도 따 보지 못해 한계를 견디고 이겨내 보고자, 지원을 했다고 한다.

 

 

 

 

두 번째 이유. 운동선수는 모두 세계 최정상이 되는 것이 목표이기에 우리나라에서 지역예선에서 부분적으로 개인적으로 전부 경쟁에 시달리게 됩니다. 곽윤기 선수는 쇼트트랙 선수를 25년간 하면서 국가대표에 선발되기 위해 엄청 많은 노력을 해야 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한계를 넘어야 했기에 지원했다고 한다.

 

 

 

 

 

<훈련강도>

영상캡쳐 꽉잡아윤기 유튜브

 

곽윤기 선수의 가짜 사나이 2에서 훈련강도에 대해 소신 있게 말을 하고 있는데 운동선수인 곽윤기 선수도 훈련을 많이 받아보고 힘든 운동을 많이 해봤는데 눈으로 보는 것과 다르게 정말 많이 힘들다. 다른 말로 수식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들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곽윤기 선수가 말하는 힘들다는 강도는 운동선수가 겪어보지 못한 힘듦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김계란님의 말씀

할 수 없었기 때문에 포기한 것이 아니라, 포기했기 때문에 할 수 없었다.

유튜브 곽윤기 꽉잡아윤기

가짜 사나이 로건, 이근 대위 등 각 교관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데 그들도 사람이기에 상처를 받고 힘든 시기 코로나로 인해 방콕 하며 보는 가짜 사나이 정말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짜 사나이 3탄 쭉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다음은 무사트 훈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제 무사트 훈련

해군 특수전전단 다중 근접 전술이라고 불리며, 우리나라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에서 사용하는 훈련이다. 

www.youtube.com/watch?v=Q3MoJFgBkYs&feature=youtu.be

실제 무사트 훈련 시범을 하는 영상인데 이영상만 봐도 엄청 멋지고 강도가 높아 보인다.

무사트 전술은 총> 칼> 맨손 순으로 자신이 지금 보유하고 있는 무기 순으로 임무와 작전 성향에 따라 무사트 전술이 바뀐다고 한다. 아래 영상은 이근 대위가 설명하는 영상이다.

 

www.youtube.com/watch?v=o1wcj0zQTms&feature=youtu.be

무사트 전술은 실제 작전 시에 비효율적이고 불필요한 행위 실전성 없는 동작은 과감하게 배제되고 임무 달성을 위해 작전에 필요한 모든 움직임과 무술을 수용한 복합적인 전술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군용 무술은 태권도, 특공무술 밖에 없다, 동남아에 칼리 아르니스나, 실랏과 같은 나이프 싸움 기술이 없는 것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조금 아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