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코로나 19

코로나 3단계 기준, 완치자 후기

by korea informations. 2020. 8. 22.
반응형

코로나 19

저는 코로나바이러스 일명 코로나 감기가 생기고 예전에 메르스와 같이 조금 있으면 없어질 줄 알았는데 지금 벌써 8월이고 국가재난으로 모든 사람들이 이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야외활동을 할 수 없을 지경까지 왔기 때문이죠 점점 코로나바이러스가 무뎌져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들도 있는데 정말 위험한 행위랍니다. 

코로나 19 란?

19년도 12월 중국의 우한에서 처음 발생되어 전세계로 지금 코로나바이러스가 성행하고 있다. 외국어 표기는  corona virus disease 19.이다 코로나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의 침이 사람의 눈코 입의 점막으로 미세한 입자로 침투됩니다. 여기서 침은 감염자가 기침, 재채기 등 작은 분말로 공중에 떠다니면서 타인에게 감염됩니다.

초기증상

코로나 초기증상

초기 증상으로는 첫 번째로 발열 미열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모든 사람들의 공통적인 증상이 발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공장소나 밀폐된 장소에 입장할 시에는 우리는 모두 손목이나 이마에 체온 측정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독감 몸살 증상이 생깁니다. 권태감이라고 하죠, 몸이 무겁고 둔해지며 몸살이 난 것처럼 증상이 나타나는데 여름에 냉방병과 다를 수 있으니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무조건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렸다고 의심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 노랗고 찐득한 가래가 목에 맺히고 가끔씩의 호흡곤란이 온다고 합니다. 폐렴의 증상과 비슷하죠. 네 번째 마른기침 마른기침이 헛기침인데 옛날부터 호흡기 질환이나 호흡기가 어릴 때부터 좋지 않은 분들은 발열 증상과 마른기침부터 나올 수 있습니다. 

완치된사람의 후기, 그리고 후유증

코로나 후유증은 당뇨, 탈모, 관절염, 집중하기 힘든 브레인 포그 현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단기 기억상실처럼 머리가 안개가 낀 것처럼 멍하면서 기억이 힘들고 집중이 함 든 brain fog현상이 생기고. 가슴통증 등 생각보다 많이 심각한 손상을 받는데요 부산에 47번 감염된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 겸임교수가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 지 5개월이 넘었지만 많이 힘들고 목숨과 바꾼 후유증이지만 이렇게 다양한 증상이 지속되어도 보건당국과 전 세계 병원 그리고 전 국민은 이러한 후유증에 대해 잘 모르고 있습니다. 흔히 말해 젊은 사람들은 젊어서 금방 낫는다 괜찮다 이런 위험한 소리는 이제 하면 안 될 것 같네요.

코로나 검사 부터 퇴원까지

코로나는 기본적으로 발열 증상과 인후통이 있는지부터 알아보고 그리고 병원에 가게 되면 의사가 의심환자로 소견이 나오면 지역 선별 진료소로 가서 각종 검사를 합니다. 검사시간은 6시간 정도 검사를 하고 검사의뢰 시간은 1일에서 2일 사이에 통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방법은 침을 채취하거나 가래를 채취, 비인두와 구인두의 분비물을 채취합니다. 

검사를 받고 나면 검사 통보를 받기 전까지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되는데 결과가 나오기 전부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병원에서 입원 격리를 시킵니다. 확진자와 비 확진자로 나뉘고 확진자는 격리병동에서 증세가 완화될 때까지 격리치료를 받ㄷ게됩니다. 아직 코로나바이러스의 백신이 완성되지 않아 두통이 아프면 두통약 기침이 심하면 기침약 이런 식으로 증상에 대해 항생제 투여와 치료를 받습니다. 퇴원은 증상이 사라진 후 24시간 간격으로 바이러스 검사에서 2회 이상의 미검출 소견이 나올 시에 완전히 세균이 없어졌을 경우에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지금 3단계까지 왔는데요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금 3단계인데 어떤 식으로 생활요령이 바뀌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각 지역의 시, 도지사의 구청장, 군수의 판단에 따라 지역별로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단계의 경우 모든 수업과 행사 등이 사람과 마주칠 수 없게 설정되었으며 정말 심각한 단계로 인지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코로나 19'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감 무료접종 대상  (4) 2020.10.02
추석이동제한 권고  (2) 2020.09.26
코로나 2차지원금 대상자  (0) 2020.09.20

댓글